본문 바로가기

Living/House

마이너스옵션 인테리어하기-외전 맞춤가구


마이너스옵션 인테리어 시공기의 외전 맞춤가구편 입니다.

전편을 읽어보시려면 아래글을 확인해 보세요.

2013/01/24 - 마이너스옵션 인테리어하기-6편 인테리어 상세계획서


2013/01/23 - 마이너스옵션 인테리어하기-5편 도배&마루 공사


2013/01/22 - 마이너스옵션 인테리어하기-4편 주방가구 고르기


2013/01/18 - 마이너스옵션 인테리어하기-3편 목공사와 욕실공사


2013/01/16 - 마이너스옵션 인테리어하기-2편 계획과 시작


2013/01/14 - 마이너스옵션 인테리어하기-1편 최초상태



인테리어를 하면서 가구고르는 것도 이만저만 고민이 아니었습니다. 특히 쇼파에 대한 로망이 컸기에 마음에 드는 쇼파를 찾기 위해서 역삼동에서부터 시작해서 정말 무수히 많은 가구거리들을 다녀봤습니다.

문제는 마음에 담고 있는 스타일은 이태리의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가구 스타일이었는데 그런 유형의 가구를 발견하면 보통이 할인을 해서도 500만원선이 호가하는것이 일반적이었네요.


특히 마음에 들었던 대표적인 스타일이 B&B Italia의 쇼파제품과 같은 디자인입니다.


CHARLES LARGE ANTONIO CITTERIO by B&B Italia


사진은 패브릭 제품이지만 우리가 찾는건 가죽으로 된 제품이고 특히 하부에 저런 철재 다리를 해서 심플하고 중량감이 좀 적은 느낌을 내고 싶었습니다.


문제는 그런 류의 제품은 진짜 수입가구점에나 가야 있다는 점과 가격이 너무 고가라 접근하기 어렵다는 점이었는데요. 우연히 헌인가구단지에 이런 스타일의 가구를 직접 제작해주는 곳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봤습니다.


가구 매장에는 직접 만들어 놓으신 여러 가구들이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오... 제가 찾던 딱 그런 스타일류의 가구들이 많더군요. 분위기는 논현동 가구거리에 있는 수입명품샵의 분위기 였습니다.

물론 가격도 일반적인 사제가구에 비해서는 고가이지만 논현동 가구거리의 수입명품샵의 미친가격에 비해서는 거의 반값도 안되는 비교적 수긍이 가는 가격대 였습니다.


몇시간에 걸쳐서 원하는 스타일의 가구의 모양을 직접 모델링하면서 수정 및 보완을 해서 제작할 가구의 대략적인 모델링을 마치고 가죽도 골랐습니다.

가격을 낮추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브랜드가구처럼 피부에 닿는 부위는 천연면피가죽으로 하고 기타 부분은 PU로 해야하지만 가죽 생상을 진한 Gray나 Orange 칼라 등 일반적인 색상을 선택하게되면 면피가죽과 PU(합성가죽)의 색상이 오묘하게 달라질 수 있다고 해서 모두 면피가죽을 쓰기로 했습니다.

물론 가격이 올라가지만 사장님이 진짜 쿨하게 PU로 했을때와 거의 같은 가격으로 맞춰주기로 하시네요.

자존심 문제라며 절대 PU로 해서 모양빠지게 할 수 없다하시면서...


하여 주말에 가구가 들어왔습니다.

급한마음에 휴대폰 카메라로 촬영하여 사진질이 그닥이긴 하지만... 일단 모양은 가늠하실 수 있을거예요.




3인용과 1.5인용으로 설계한 쇼파입니다.

B&B와 똑같이 만들수도 있지만 다리부분이 마루에 긁힐것을 염려하여 다리부분은 저렇게 바꿨네요.

사진상으로는 아주 짙은 그레이 칼라이지만 실제는 좀더 밝은 그레이로 일반적인 가구매장에서 보기 힘든 그레이 칼라입니다.

전반적으로 덩치에 비해 좀더 가벼운 느낌입니다.

아... 실제보다 사진이 따라주지 않아서 안타깝네요.



거실장도 같은 곳에서 제작했는데요. 다리는 쇼파와 같은 모양으로 했습니다.

그런데 원래 모델링할때의 느낌과는 달리 다리가 좀 너무 높다는 느낌이 납니다. 다른건 다 마음에 드는데 아... 다리만 좀 더 낮았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오늘 매장에 가서 한번 부탁을 해볼가 하네요. 이후 후기는 다시한번 올려드리겠습니다.


해당 제품을 제작해주는 가구는 헌인가구단지 입구에 있어요. 그럴싸한 홈페이지도 없지만 독일에서 살다오신 사장님 감각이 남다른 듯 싶습니다. 가격도 합리적이고 제품의 퀄리티가 예사롭지 않은 곳이라 적극 추천할만 하네요.




서울시 내곡동 1-1075 올리베스루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