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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nking/Web & Blogging

야후의 횡보

1. 야후 메일 최대 50M까지 확대

 

2. DC Inside 트래픽 흡수 (8억원 상당의 서버 지원)

 

3. 검색 서비스 개편

 

4. P2P 검색 서비스 도입

 

5. 지역정보 서비스 도입(씨티스케이프 벤치마킹 중???)

 

6. 신규 서비스 마케팅 비용 80~100억 사용

 

내려가는데에는 순식간에 가속도가 붙지만 올라가는데는 가속도가 붙는건 어림없다.

 

현재 순방문자수 및 페이지뷰를 보면 네이트와 야후는 1890만 : 1847만, 134억 페이지뷰 : 42억 페이지뷰.

 

수치상으로만 본다면 살짝 답 비슷한게 나오지 않는가?

순방문자 수야 저 정도면 광고 몇번이면 전세 역전가능!

그러나 사용자가 놀러와서 머물고 돌아다닐만한 컨텐츠의 부족으로 나오는 페이지뷰의 약세를 어떻게 만회할 것이다.

단순히 네이버 처럼 랜덤 블로그 이벤트나 검색에 블로그 삽입으로 발생하는 단순 페이지뷰를 늘리는데 주력할 것인가 아니면 싸이월드 처럼 사용자들끼리 파도를 타고 쌩 난리를 칠만한 재미꺼리를 부여할 것인가가 문제일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