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Money

초고속 인터넷 가입 이용시 절약방법

본 포스트는 2008년 12월 15일 포스트의 내용을 일부 수정 보완했습니다.

파워콤 3년 의무약정을 모두 채우고 드디어 해지한 이후 SK브로드밴드(구 하나로텔레콤)으로 이것저것 알게된 상식입니다.

따라서 타 초고속인터넷 상품보다는 SK 브로드밴드 상품 중심으로 본 내용을 작성했습니다.

가계 절약의 하나의 일환으로 다 어차피 나가는 월 유지비라면 최대한 절약할 수 있는 Tip이 몇가지 있어서 남겨봅니다.

  1. 가입 신청은 네이버나 다음같은 검색사이트가 아닌 공동구매에서 가입한다.
    검색엔진에서 검색해서 나오는 초고속 상품 판매점 사이트는 현금 지원이 17만원이 거의 Max입니다. 이는 아마도 유통망 정책으로 인해서 이렇게 밖에 못하는 듯, 제가 최근에 찾아본 곳으로는 쎄티즌(http://www.cetizen.com/)이나 TodaysPPC(http://www.todaysppc.com)와 같은 사이트에 쇼핑이나 공동구매에 올라와 있는 곳을 통해 신청하면 최소 20만원에서 최대 28만원(SKT결함 시)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요즘은 좀 올랐습니다. ^^)

  2. 초고속 통신상품은 무조건 속도 낮은걸로 가입한다.
    일단 정말 집에서 다운로드/업로드가 많다는 분이 아니시라면 무조건 "스피드"로 신청하세요. 광랜과 비록 몇천원 차이이지만 굳이 사용하지도 않을 대역폭에 대한 비용을 낼 필요 있을까요? 어차피 스피드라 해도 웹서핑하는데 아~~~무 문제 없습니다.
    또한 이 방법이 정석은 아니지만 혹 IPTV를 같이 보실 예정이라면 스피드로 신청하고 나중에 IPTV 신청하시면 통신 품질(QoS)문제로 알아서 광랜으로 업글 해줄거라는...(쿨럭~ ㅡ..ㅡ)

  3. 집안에 SKT 사용자가 있으면 반드시 결합한다.
    의외로 안챙기시는 분이 있는 듯 한데, 만약 집안에 SKT를 쓰시는 분이 계시다면 해당 명의자를 초고속 인터넷 명의자로 바꾸면 기본료가 SKT 휴대전화와 초고속 인터넷 모두 최소 10%씩 할인됩니다.
    물론 아예 신규로 신청 시에 위 1번의 경우와 같이 SKT 결합 신청으로 하게되면 현금 사은품도 증가하죠.. ^^

  4. 인터넷 전화는 무조건 신청한다.
    SK브로드밴드 인터넷전화가 제가 알기론 유일하게 기본료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기본료가 없으니 신청하고 전화를 쓰지 않는다 해서 추가로 비용발생할 일은 없겠죠?
    대신 초고속인터넷과 인터넷전화 상품이 결합되니 결합상품 할인율은 적용받게 됩니다. 그러므로 기왕 인터넷신청할거 인터넷전화도 함께 신청하면 추가 비용없이 바로 할인율 적용!
    만약 무선전화기를 무상임대 받기를 원하면 CID 부가서비스를 1년간 신청하면 되는데 이럴경우에 자동으로 집안에 무선인터넷 환경 구축도 가능하다는.... (SK브로드밴드는 보안을 위해서 무선 AP역활이 안된도록 해놨다고 하네요.ㅋ 그러나 보안에 특별한 걱정을 안하는 데이콤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5. 통신사 제휴카드 신청
    요거는 해당 통신사와 제휴한 신용카드로 자동이체 하면서 매월 통신비를 할인 받는 경우입니다.
    현재 SK브로드밴드는 아래와 같이 3개의 제휴카드가 있습니다만, 전 현대카드를 추천합니다.


    타 카드는 대부분 일정 금액 이상 사용하는 조건이 있으나 현대카드는 그런 조건없이 무조건 5,000원 할인됩니다.
    다만 연회비 11.5만원이 부과되나 년간 할인액이 6만원이니 11.5만원 빠져도 54.5만원은 이득이더군요.
    현대카드의 경우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예전엔 좋았는데 지금은 뭐 타사 카드와 비교시 큰 메리트는 없는 듯 싶네요.
    (조건: 전월실적 20만원 이상, 연회비 15,000원)

  6.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무료서비스도 활용하자!
    SK브로드밴드의 자회사에서 운영중인 hanafos.com에 가보면 SK브로드밴드 가입자를 위한 무료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뭐 여러가지가 존재하지만 그중에 무료문자 90건 제공과 V3 플래티넘 정식버전을 무료로 제공해 주는 것이 쓸만합니다.
    또한 공유자료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큐빅의 경우 매달 퀵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큐빅 포인트를 4천점(약 4GB 다운로드)을 주더군요. 이는 추가로 매달 로긴 포인트와 내가 업로드를 통해 받는 자료지수를 사용하게 되면 크게 내돈 안들이고 공유자료 들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7. 다자녀의 경우 다자녀 할인을 신청하자.
    마지막으로 혹 집에 20세 미만의 자녀가 셋이라면 당장 전자민원 G4C[각주:1](http://www.egov.go.kr)에서 받으셔서 106으로 전화하여 등본을 FAX로 보내시길... 그럼 복지할인과 동일하게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통신 요금으로 나가는 월 3만여의 돈이 사실 장난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이 시대에 인터넷 끊고 살수도 없는 노릇이고, 어차피 써야한다면 조금만 이리저리 알아보면 좀더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 대한민국 전자정부 전자민원 G4C사이트에서 주민등록등본을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