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Money

[新 금융상품] 첨단금융상품 ‘하나리보’

금융상품이 갈수록 첨단화되고 복잡화되고 있다. 단순히 주가지수와 결합하는 금융상품은 이제 ‘퇴물’소리를 들을 정도가 됐다.

11일 하나은행은 리보(영국 런던은행간 금리)금리 스왑(Swap)과 주가지수 옵션을 결합,원금이 보장되면서 고수익이 가능한 ‘하나 Libor연동 플러스 정기예금’을 오는 14일부터 3일간 한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5년 만기 상품으로1년차에는 연 7.0%의 확정금리를 지급하고 2∼5년까지는 리보 금리에 연동한 변동금리를 기본 이자율로 지급한다. 가입후 4년동안 매 1년 경과시점의 주가지수가 가입시점의 주가지수보다 같거나 높을 경우연 4∼16%의 금리를 마지막 5년차에 보너스로 지급, 가입자들은 연 7.0%대 이상의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리보금리 스왑에 따른 기본 이자를 지급하는 동시에 주가지수 옵션을 걸어 수익이 나면 보너스 금리를 주는 형태다. 개인이나 법인 등 가입대상에 제한이 없으며최저 가입금액은 3000만원으로 하나은행 전국 117개 지점과 PB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3년시까지 중도해지가 불가능하며, 원금의 90%까지는 예금담보대출이 가능하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리보금리와 연동된 상품을 주가지수 옵션과 또 한번 결합시킨 첨단 금융기법”이라며 “주가지수나 금리가 떨어져도 최소한 원금보장은 되기 때문에 고수익을 바라는 투자자 입장에서는 더 없이 좋은 상품”이라고 말했다.

 

http://www.hanabank.com/portal/person/deposit/deposit_dep0110.j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