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joying/유럽여행

유럽여행 준비편 - 유로스타 좋은 좌석으로 변경

런던에서 파리로 이동하는 유로스타를 장장 5개월여 전인 티켓 오픈 당시에 예약하고 잊고 있다 블로그 포스팅으로 유럽여행 정리를 해보다 급 좌석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유로스타의 좌석은 나름의 좋은 좌석 선택 팁이 있다고 합니다.


유로스타 좋은 좌석 선택 팁

  1. 열차칸은 되도록 앞쪽으로 선택(COACHE 번호가 높을 수록 앞쪽입니다.)
  2. 정방향 좌석 선택
  3. 창문이 가리지지 않은 좌석(창문이 가려지는 자리는 창문쪽 좌석 옆에 길게 회색으로 표시가 되어 있어요.)
  4. 짐 보관함 쪽과 화장실에서 가까운 좌석 선택
  5. 자리 앞에 테이블이 있는 좌석(앞 사람과 마주보고 앉게 되는 구조라 약간 민망할 수 있음.ㅎㅎㅎ)
이 기준에 자리를 찾아보니 오.. 빈자리가 나와서 냉큼 좌석 변경을 했습니다.



저희가 선택한 좌석인데요. 일단 COACH는 최대한 앞쪽으로 선택했고(13번칸은 좋은자리가 이미 다 팔렸네요.) 정방향에 우측편(뷰가 더 좋을 것으로 예상)이고 창문 안가려지는 것 확인.

그리고 무엇보다 짐 보관함과 가깝네요. 위 이미지에서 97/98 좌석이 짐칸에 더 가깝긴 하지만 좌측방향인데다 뒤가 벽이라 좌석이 뒤로 젖혀지는게 안될 가능성이 있어서 선택하지 않았네요.


아. 그리고 블로그에서 보면 좌석에 전원 콘센트가 영국식과 한국식으로 각각 다르다 하지만 요즘 열차들은 모든 좌석에서 두가지 타입의 콘센트가 있는 듯 싶습니다.

좌석을 선택하면 "UK socket"과 "Continental socket"이 모두 표기가 되네요.


좌석을 변경하셨다면 반드시!!!! 바우처를 다시 이메일로 받아서 eTicket을 인쇄하시거나 유로스탑 모바일앱에서 모바일 티켓을 재확인 하시는거 잊지들 마세요. 



유로스타 모바일 티켓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