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nking/Web & Blogging

1.5G 용량을 제공하는 대단한 무료 웹호스팅 발견

운영하고 있는 대학동문 웹사이트의 웹호스팅 디스크 용량이 거진 풀이 나서 다른 곳을 알아보는 중에 발견한 무료 웹호스팅 000webhost.com을 소개합니다.

옆 그림에서 보듯이 1,500MB의 디스크용량과 100GB의 전송 대역을 제공해 줍니다. 인터넷 회선은 10mbps가 연결되었다고 하네요.
또한 PHP와 MySQL를 제공해 주며 FTP와 웹을 통해 파일 업로드 지원을 해줍니다.
다만 Telnet이나 SSH는 제공해 주지 않네요.

제공해주는 호스팅 서비스 환경을 정리해 봤습니다.
  • PHP Version : 5.2.6
  • MySQL Version : 5.0.51a
  • GD Library 2.2.1
  • EXIF Enable
  • iconv 2.5
  • 도메인연결 : 무제한, 서브도메인 관리 가능
  • POP3, IMAP 이메일 계정 지원
자세한 내용은 http://www.000webhost.com/features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공짜로 제공해주지만 여느 유료 웹호스팅과 비교해도 부족함이 없는 기능을 제공해 주는 000webhost.com에 접속해서 계정을 생성해보았습니다.
계정이 생성되면 domain을 생성할 수 있는데 생성되는 domain의 형태는 USER.net76.net입니다. 물론 자체 도메인이 있다면 이 역시 연결이 가능하더군요.
도메인이 생성되면 해당 도메인별 Control Panel을 제공해 줍니다. Control Panel은 아래 이미지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Control Panel]

Control Panel에는 일반적인 계정관리에서 부터 도메인관리, 이메일 관리, Web Log 분석툴 연결, MySQL 관리와 같은 웹사이트 운영을 위한 전반적인 관리 기능을 제공해 줍니다. 특히 유료 웹호스팅 업체처럼 Website Builder도 제공해 주네요.

웹사이트 계정 생성이 모두 완성이 되면 아래와 같은 초기 화면이 생성이 됩니다.


이제 직접 웹사이트를 구축해도 되고, 제공해주는 빌더를 이용하여 웹사이트를 구축해도 되겠네요.
무료로 제공해주는 대신 본인이 원한다면 해당 사이트를 배너를 웹사이트에 게재해 주거나 Paypal로 기부도 가능하네요.

저는 지금 제로보드XE를 업로드하고 열심히 설치할려고 합니다. 큼....
네이버에서 무료 도메인도 2년간 제공한다니 한번 연결해볼까요? 큼